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가딘
변비가 너무너무 심해서 힘이들어요?
변비가 너무 심해 고통스러워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보는것같아요
유산균도 먹고 별거 다해도 안되는데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예방 및 해결을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고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권장드립니다
1명 평가
• 심각한 변비로 고통을 받는 것은 불편한 일 중 하나로, 변비 완화를 위해서는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다양한 유산균 제품 섭취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식재료로는 아보카도, 건포도, 아마씨드, 홍차 등의 음식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및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시도하여도 변비가 지속되는 경우라면,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