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맥도날드나 버거킹등은 오리지날 현지꺼하고 맛이 완전 다른가요?

한국의 매장은 많이 맛이나 그런게 한국화 되어서 들어온거라 오리지날에 비하면 오히려 더 맛이 별로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물론 어느정도는 현지화 하겠지만 그게 그정도로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만이나 타국에서 먹은 햄버거랑 별 차이는 못느꼈어요.

    하지만 버거 이름은 틀린것들이 있었구요.

    저는 많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어느정도 현지화 되긴 하지만 맛이 완전히 다른 정도는 아닙니다.

    우리가 동남아에 가서 먹어봐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과 마찬가지죠..

  • 대부분의 프랜차이즈가 현지화 전략으로 해당 국가 사람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추기 위해 맛을 다르게 합니다. 그리고 메뉴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맛이 차이가 날 수도 있고, 아예 같은 메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맥도날드 가보니까 맛이 사뭇 다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