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vs 주6일 ? 어떤게 좋은선택일까요?

주5일 5일 7시간 근무

계속일이많고 힘듬

주6일 6시간근무 3일정도 느긋하게일할수있고

3일은 바빠서 혼이나감

어떤게 나은가요?

주5일vs주6일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그래도 주5일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이틀은 휴식을 취해줘야 일을 다시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는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은 쉬는 것 같지 않더라구요.

    무조건 이틀은 쉬어야 하고 개인여가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주5일 선택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그래도 5일제요!!

    6일은 너무 길어서 일하기 싫을거같아요,,

    5일이어도 1-2일 쉬면 너무 좋은데 6일은 전 힘들거같아요ㅜ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당연히 주5일 7시간이 좋습니다.주6일을 굳이 할필요가 없겠죠.그중3일을 혼이 빠져나갈정도이면 더욱더 안갑니다.

  • 요즘 대세가 조금 일이 힘들더라도 하루더 쉴수 있는게 더 나은것 같아요.

    저도 주 6일제 하대가 3년전부터 5일제로 바꿨는데 지금은 다시 6일제는 못하겠더라고요.

    5일제로 추천합니다.

  • 저는 주 5일이 나을 것 같아요. 근무강도도 중요하겠지만 쉬는 날(휴무)이 하루면 놀러가기도 힘들고, 일주일이 더 힘든 느낌이에요.. 어차피 힘든거 5일 힘든게 낫지 않을까요..

  • 저도 예전에 토요일 다 일하다가 격주로도 해보고

    지금은 5일제 근무인데요.

    5일제가 훨씬 좋아요. 아이들이 있어 어디 갈때도

    시간 활용 면에서도 좋구요.

    집에서 쉬어도 5일제 하니까 푹 쉬는 느낌이고

    2일을 쉬니까 5일이 금방 지나가요.

  • 저는 주 5일 7시간 근무 일이 많고 힘듬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일주일에 2일은 쉬어야 쉬는 것 같아서요.

    하루만 쉬는 게 너무 힘들 거 같아요.

    주말에 어디 놀러가기도 뭐해요.

  • 저는 주 5일이 나을 거 같습니다. 근무 시간이 길지도 않고 이게 휴일이 있는 것과 약간이라도 출근을 해서 일을 하는 것의 체력적이 부담이나 스트레스가 있기에 주 5일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