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대단히자기주도적인부르주아
주5일 5일 7시간 근무
계속일이많고 힘듬
주6일 6시간근무 3일정도 느긋하게일할수있고
3일은 바빠서 혼이나감
어떤게 나은가요?
주5일vs주6일
8개의 답변이 있어요!
코코망구양냥
저는 그래도 주5일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이틀은 휴식을 취해줘야 일을 다시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는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은 쉬는 것 같지 않더라구요.
무조건 이틀은 쉬어야 하고 개인여가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에
주5일 선택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살짝빼어난김치찌개
저는 그래도 5일제요!!
6일은 너무 길어서 일하기 싫을거같아요,,
5일이어도 1-2일 쉬면 너무 좋은데 6일은 전 힘들거같아요ㅜ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하면 당연히 주5일 7시간이 좋습니다.주6일을 굳이 할필요가 없겠죠.그중3일을 혼이 빠져나갈정도이면 더욱더 안갑니다.
진실한낙타288
요즘 대세가 조금 일이 힘들더라도 하루더 쉴수 있는게 더 나은것 같아요.
저도 주 6일제 하대가 3년전부터 5일제로 바꿨는데 지금은 다시 6일제는 못하겠더라고요.
5일제로 추천합니다.
역대급공부하는노새
저는 주 5일이 나을 것 같아요. 근무강도도 중요하겠지만 쉬는 날(휴무)이 하루면 놀러가기도 힘들고, 일주일이 더 힘든 느낌이에요.. 어차피 힘든거 5일 힘든게 낫지 않을까요..
강동그리들
저도 예전에 토요일 다 일하다가 격주로도 해보고
지금은 5일제 근무인데요.
5일제가 훨씬 좋아요. 아이들이 있어 어디 갈때도
시간 활용 면에서도 좋구요.
집에서 쉬어도 5일제 하니까 푹 쉬는 느낌이고
2일을 쉬니까 5일이 금방 지나가요.
공손한거북이
저는 주 5일 7시간 근무 일이 많고 힘듬으로 선택하겠습니다.
일주일에 2일은 쉬어야 쉬는 것 같아서요.
하루만 쉬는 게 너무 힘들 거 같아요.
주말에 어디 놀러가기도 뭐해요.
삐닥한파리23
저는 주 5일이 나을 거 같습니다. 근무 시간이 길지도 않고 이게 휴일이 있는 것과 약간이라도 출근을 해서 일을 하는 것의 체력적이 부담이나 스트레스가 있기에 주 5일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