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3.27
염분 배출해주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염분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을 알고 싶습니다. 바나나 같은 과일이나 채소 종류 알려주세요
하루 섭취 권장량의 염분을 넘게 먹었을 때 염분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으면 중화가 되나요?
라면이나 국종류 3끼 다 먹을 경우 하루 염분 권장량을 넘어간다고 하는데 걱정이 되서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칼륨 식품은 염분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아보카도, 감자, 브로콜리, 시금치, 녹색 콩, 살모넬라, 산딸기 등이 고칼륨 식품에 해당됩니다.
채소와 과일은 혈압 및 나트륨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 당근, 파프리카, 브로콜리, 녹색잎 채소, 레몬, 오렌지, 포도, 수박 등이 해당됩니다.
곡류와 콩류: 곡류와 콩류는 혈압을 낮추는 데 좋은 식품입니다. 귀리, 보리, 콩, 녹두, 검정콩, 콩나물, 콩국수 등이 해당됩니다.
양파와 마늘은 혈압을 낮추는 데 좋은 식품입니다.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줍니다.
하지만, 혈압을 낮추는 데 있어서 식습관 전체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요법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혈압을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의학적인 상황에 따라 개인 맞춤형 식이요법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염분은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지만, 과다한 염분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염분을 배출해주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 물은 체내 염분을 희석시켜 배출시켜줍니다.
과일과 채소: 특히 토마토, 바나나, 감귤류, 포도, 수박, 아보카도, 당근 등 염분을 배출시켜주는 염분이 적은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해조류: 다시마, 김 등 해조류에는 염분 대신에 칼륨과 다른 미네랄이 풍부하여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짠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의 수분 농도보다 나트륨 농도가 올라가서 몸이 붓게 된답니다.
몸의 나트륨을 빼기 위해서는 우선 물을 섭취하면 됩니다. 레몬이나 생강 등을 넣고 마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또 운동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땀이 나는데 이 땀에는 수분뿐만 아니라 나트륨 등의 노폐물도 같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이 많이 함유된 야채나 과일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이나 양파 감자 검은 콩,수박, 메론 등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염분을 배출해주는 음식으로는 주로 토마토, 브로콜리, 바나나, 가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