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3.03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음식도 있나요?
제가 평소에 라면 같은 거를 자주 먹어서 나트륨 과다 섭취 같은데요 지금부터라도 음식으로라도 조절을 해야 할 것 같은데 혹시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좋은 음식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고칼륨 식품에는 바나나, 감자, 양배추, 시금치, 아보카도, 아몬드, 우유 및 요구르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바나나. 감자. 시금치. 당근. 토마토. 브로콜리. 참치.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음식으로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은데요
바나나나 키위 감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칼륨이므로 칼륨이 많은 식품을 권장드립니다. 예로 바나나 , 비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나트륨을 배출시킬 수 있는 음식으로는 물을 많이 함유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오이, 수박, 딸기, 브로콜리 등이 있으며 고칼륨 식품인 바나나, 감자, 양배추, 아보카도 등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 혈당을 안정시키는 과일, 그리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마늘, 계피, 강황과 같은 특정 식재료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과식을 피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천천히 씹어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가공식품이나 설탕이 첨가된 음료, 포화지방이 풍부한 음식은 피하며,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혈당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 조절은 식단 관리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금연, 금주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중요하며,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전문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