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법과 음식 조절, 병행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운동과 음식 조절을 함께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을지 궁금합니다... 어떤 운동을 해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을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비율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ㅠㅠ 또, 음식 조절을 할 때 꼭 피해야 할 음식이나, 아니면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종류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다이어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도 듣고 싶고, 혹시 유튜브 채널이나 참고할 만한 정보가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 체지방 감량과 체형 개선에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소 60% + 근력 40% 비율로 운동하고, 단백질 위주 식사 + 가공식·설탕 줄이기가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달걀, 채소, 고구마는 추천 식품이고, 탄산음료·튀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