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술을 마시면 사람에따라 얼굴이 빨갛게 되는
술을 마시면 사람에 따라 얼굴이 빨갛게 되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있는데 사람마다 무슨차이가.
있는것인가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을 섭취했을때 피부가 빨갛게 변하는 분들은 알콜 분해 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이기때문에
과음을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알코올 분해하는 효소의 차이 때문이며 일부 사람들은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인 알데히드 탈수효소가 부족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작동해서 술에 포함된 아세트알데히드가 체내에 쌓이면서 얼굴이 빨개집니다.
• 안녕하세요.
술을 마시면 알콜이 흡수되서 간으로 갑니다.
간에서 2번 분해되는 1차로 ADH라는 효소에 의해서 아세트알데하이드로 분해가 되고
2차에서는 ALDH라는 효소에 의해서 아세테이트로 분해됩니다.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축적으로 인한 것입니다.
즉 ALDH라는 효소가 적거나, 아니면 효소의 활성이 약해서 그런 것입니다.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이 동일하게 술을 먹었는데,
A라는 사람에게는 얼굴이 빨갛게 되고
B라는 사람에게는 얼굴이 빨갛게 되지 않고는
아세트알데하이드를 얼마나 빠르게 분해하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그래서 숙취와 관련된 임상실험을 할 때도, 아세트알데하이드의 함량의 분해 속도와 농도를 주된 지표로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