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만약 저녁을 8시쯤 먹는다면 최소 몇시쯤 잠에 드는 게 위 건강에 좋을까요?
요즘 퇴근이 늦어서 저녁을 늦게 먹는데, 10시 30분쯤 잠드니 속이 좀 쓰리더라고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잠자리에 들기 최소 3~4시간 이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다. 음식물이 위에 들어 가게 되면 위는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서 활동해야 하고. 이렇게 위가 활발히 움직임으로써 담낭과 간에 집중되어야 할 에너지가 위와 같은 소화 기관으로 분산되어 부담을 주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지막 식사를 한 후에는 3~4시간의 텀을 가지고 눕거나 숙면을 취하는 것이
역류성 위염을 예방하고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