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코팅 언더코팅 본인의 선택이에요 주로 하는 이유가 해안가 지방에 살면 염분 묻힐일이 상대적으로 많기때문에 코팅을 해주는데 부식 방지에요 물론 안한다해서 금방 부식되서 망가지진 않지만 장기적으로 볼때 하는 사람이 많은데 안해도 무방 하실듯 그돈으로 다른 필요한 서비스 받아도 되구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운전자의 주행환경이나 주변환경에 따라 여전히 유용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변이 염분이 많거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면 언더코팅을 하는게 더 이득일수 있겠죠. 하지만 언더코팅을 한다는 말말은 차량자체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늘릴수 있다는거고 이는 연비에 영향을 줄수도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