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한 식단을 위해 포화 지방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포화지방은 과다 섭취 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포화 지방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포화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육류와 가공육 대신 살코기나 닭가슴살과 같은 저지방 단백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저지방 또는 무지방 유제품을 섭취하여 포화지방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기름인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유와 같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기름을 사용하여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나 튀긴 음식과 같은 고지방 식품의 섭취를 ㅈ루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섭취를 지양하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