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운동을 할 때 단백질을 치즈 만으로 보충을 해줘도 괜찮을까요?
운동을 아주 오랫동안 하였습니다. 계속 하고 있는데, 근육이 어느 정도 잘 하더니 그 이후부터는 근육이 항상 그대로 되더라구요. 유지만 하고 있죠. 근육을 키우고 싶은데 단백질 파우더 프로틴 이라고 하죠. 이것을 먹었더니 설사도 하고 피부가 안 좋아지는 거 같아 치즈로 단백질을 대체 하려고 하는데 단백질을 치즈로 대체 해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치즈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단백질함량보다는 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다양한 단백질원 섭취
동물성 단백질: 고기, 생선, 계란, 유제품(우유, 치즈, 요거트 등).
식물성 단백질: 콩류(렌틸콩, 병아리콩, 검은콩 등),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씨앗(치아씨드, 해바라기씨 등), 곡물(퀴노아, 귀리 등).
2. 균형 잡힌 식사
각 끼니마다 단백질이 포함된 음식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계란이나 요거트, 점심과 저녁에는 고기, 생선, 두부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