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인공감미료 권장 섭취량 내에 장기간 섭취하는것은 문제가 없나요?
여러 상담도 받아보고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는데 이게 누구는 먹지말라고 하고 누구는 먹어도 괜찮다고하고 정말 머리가 아파요 최근에도 상담을 받아보는데 인공감미료를 권장하지 않다고하더라구요 수크랄로스 아세설팜칼륨 아스파탐 사카린 네오탐 같은 인공 감미료들은 권장 섭취량을 넘지 않는선에서 장기간 섭취하는것은 문제가 없는건가요? 심혈관 질환 심장병 제2형 당뇨병이 걸릴수도 있다고 하는데 수크랄로스는 탄수화물이랑 섭취할시 고혈압이 생긴다던데 진짜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인공감미료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권장 섭취량을 섭취한다고하여도 장기간 섭취하는것은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내용은 이미 아시겠지만
전문 기관이나 연구원들 마다 견해가 다릅니다.
다만 국내 법적으로는 장기간 섭취해서 문제가 안될 정도만 처방이 되게 되어 있어요
이는 국내에서 긍정적인 면에서 연구기관의 손을 들어준거지
그게 확실히 나쁘다 좋다고 말하기가 애매하긴 하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