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지방간의 경우 비만과 관련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지방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비만과 관련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은 간 내에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간은 지방을 처리하고 대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양의 지방이 축적되면 간의 기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다한 체중이나 비만은 간 내에 지방이 쌓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지방간(지방간염)은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비만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며, 이는 비알콜성 지방간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간을 가진 사람은 비만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