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블랙푸드는 왜 몸에 좋다고 하는건가요?
예전에 컬러푸드라고 해서 특히 블랙푸드 검은색 음식이 건강에 좋다고 이것저것 많이 해먹었더라고요.
오징어먹물파스타, 검은콩두유 등등 ~ 왜 블랙푸드가 몸에 좋다고 하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검은콩, 흑미 등등의 검은색이 함유된 블랙푸드가 좋은 이유는 검은색을 나타내는 성분 때문입니다.
그 성분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인데, 일반적으로 파란색 즉 블루베리 포도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에 효과가 있어서 신체의 항노화, 피부노화, 산화적 스트레스의 축적에 각각 도움이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블랙 푸드는 자연에서 검은색을 띤 식품으로. 그 색깔에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세포 손상을 막고. 염증을 줄이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식품군들은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일상 식단에서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 블랙푸드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은색 식품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블랙푸드는 섬유질이 많아 소화 건강에 기여하고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전반적인 영양 상태를 개선하는데 유리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블랙푸드는 건강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