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기들의 이유식은 언제부터 먹이는게 좋은가요?
아기들이 태어나면 젖을 먹거나 분유를 먹다가 치아가 나기 시작하면 이유식을 시작하면 되는 건가요? 첫 이유식은 언제부터 어떤 걸로 준비를 해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기에게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는 보통 생후 6개월이 적당합니다. 이 시기에는 아기가 목을 가누고 앉을 수 있으며 음식을 삼킬 준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첫 이유식은 보통 쌀미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한번에 양을 적게 주고 새로운 음식을 시작할때마다 3일 간격으로 주며 알레르기 반응을 살펴보는게 중요하며 치아가 나면서 점차 씹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감을 제공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