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고기는 불판에 굽는것과 숯불에 굽는것중에 어떤것이 몸에 좋고 해로운지요 ?
안녕하세요. 고기는 그냥 아무것도 없는 불판에 굽는 것과
숯불에 굽는 것중 두 가지 방법을 서로 비교해봤을때
어떤것이 몸에 더 좋고 어떤것이 몸에 해로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고기 탄것에는 발암물질이 있다고 하는게 사실인지도 궁금하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기를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게 되면 '다환방향족탄화수소' 또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이라는 화학물질 즉, 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발암성 물질(2002 국제암연구소 보고서 기준)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기를 조리할 때에는 기름에 튀기거나 숯불에 굽는 조리법을 지양하고. 찌거나 끓이거나 조리는 형태의 조리법을 선택하여 암 발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숯불에 고기를 구우면 특휴의 향이 나는데요
이게 2가지 물질이 결합이 되요
우선 숯불에 향이 올라오는 것이 1차적으로 그리고 고기향이 합쳐 지는데요
불판은 숯불향이 제외되고 고기 굽는향만 나타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