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9
오렌지 껍질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급합니다
오렌지 껍질의 영양성분으로는 어떠하누 것들로 이루어져있고 오렌지 껍질을 먹음으로써 생기는 효과로는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 오렌지 껍질'에는 136밀리그램의 비타민 C가 들어 있다.
비타민 C는 상처와 타박상을 치료하는 콜라겐 형성, 철분의 흡수, 항산화 작용에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소다.
물론 귤껍질을 그대로 먹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잘게 썬 귤껍질을 접시에 넣으면, 비타민C가 듬뿍 들어가 요리의 풍미를 더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기, 알레르기가 있는 분에게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차와 마찬가지로 청을 만들어 차로 섭취하는 경우, 항상화효과 및 호흡기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오렌지의 경우, 농약성분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껍질 섭취시에는 충분한 세척작용이 필요합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렌지에만 여러 좋은 영양성분이 있는것이 아니라
오렌지 껍질에도 칼슘이나 비타민C 그리고 마그네슘, 엽산등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렌지 껍질은 식용 가능하며,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식이섬유와 같은 여러 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은 비타민 C의 함량이 더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노화 방지에 도움이되며, 칼슘, 철, 칼륨 및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흡수를 촉진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오렌지 껍질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하지만 오렌지 껍질을 식용하기 위해서는 세척이 필요하며, 화학물질이나 농약 등으로 오염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학적으로는 오렌지 껍질의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