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모레도근엄한뱀파이어
강아지 암에 좋은 음식 어떻게 먹이는게 좋을까요 ??
항암치료 시작 후 보조제로 암에좋은것들을 먹여볼까합니다
림프종이구요
당근 ,블루베리 , 표고버섯 , 브로콜리 , 달걀 , 북어 , 등등 좋은 음식들이 있더라고요
냉동으로 구매 후 조금씩 꺼내서 삶아서 급여를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믹서기에 다 넣고 갈아서 죽처럼해서 하루 이틀 나눠서 조금씩 급여를 해주는게 좋을지 ... 궁금합니다
어떤방법이 강아지에게 좋을까요 궁금합니다
다른방법이나 다른추천 암에좋은 음식이 있다면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좋은 음식들은 소량, 신선하게 조리해 사료에 곁들이는 방식이 가장 좋은데요
믹서로 갈아 죽처럼 주면 소화는 편하지만, 하루 이상 보관은 미생물이 번식되어 안좋아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읽었습니다.
강아지가 림프종 항암 치료 중이시라면 음식은 치료 보조 수단으로, 고단백, 저탄수화물, 항산화 성분 중심으로 급여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근, 브로콜리, 표고버섯, 블루베리, 달걀, 북어는 삶아서 부드럽게 주거나 입맛이 떨어지면 믹서에 갈아서 죽처럼 만들어 하루 이틀 나누어 급여하는 방법이 적합니다.
두 방식을 병행하면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급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브로콜리와 블루베리는 항산화와 면역 보조에, 생선과 계란은 단백질과 오메가3 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많은 채소와 간식은 제한하시고, 간은 철분 과다를 막기 위해서 소량만 급여해보시길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식단 전환은 소화 부담이 크니 1~2주 천천히 바꾸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면역력이 낮아서 감염 위험이 있으니 생식보다는 반드시 살짝 조리해서 급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균형 잡힌 영양을 기본으로 가져가시되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보조제를 추가하면 회복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