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창한홍관조15
거창한홍관조1524.01.05
콜레스테롤에무슨식단이 좋을까요?
지난달에 건강검진을 받아서 결과가 나왔는데 콜레스테롤이 정상 수치보다 다 높게 나왔네요... 약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조심은 해야될 것 같은데 무슨 식단이 좋을 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으로는 색깔이 진한 채소를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사과나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블루베리 양파
그리고 현미나 견과류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위해서는 지방 섭취량을 조절하고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늘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을 줄이고, 불포화지방을 섭취하며,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의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조절하고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예시로는 오트밀과 과일로 이루어진 아침 식사, 닭고기 샐러드와 퀴노아로 구성된 점심 식사, 그리고 생선구이와 브로콜리, 현미밥으로 이루어진 저녁 식사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금주 및 금연,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맞춤형 식단과 생활습관을 조언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