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꾸 화가 쉽게 나고 욕설이 자꾸 나와요

요즘 자꾸 화가 쉽게 나고 욕설이 자꾸 나와요

살아오면서 욕을 모르고 살아왔는데, 말도 항상 극도로 조심하며 살아왔고, 지금도 그렇게 하지만, 혼자있을때 자꾸 욕을 해요. 그것도 많이요.

무슨 문제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질문자님이 여태 너무 예의바르고 모범적인 인생을 살아오셨기 때문에 그만큼 스트레스 해소가 부족하고 억눌린 감정들이 폭발한 것 같습니다. 이런 억눌린 감정들을 남에게 폭발시키지는 못하고 아무도 없는 혼자 있을 때 극도로 예민해져 욕으로 이런 감정들을 해소 시키는 것 같아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항상 노력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가 먼저다보니 지금까지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왔으리라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욕으로 해소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전하게 해소하는 방법으로 푸시면 좋을 것 같구요. 일단 지금 일상 속에 지장이 갈 정도로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전문의 상담과 치료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일상을 만들어서 내 심리적인 분노 감정들을 표출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셔야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운동으로 해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매일 규칙적으로 30~1시간씩 운동을 꾸준하게 하시면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고 조금은 억눌렸던 나쁜 감정들이 천천히 해소될 거에요.

    채택 보상으로 26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