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짙푸른개구리123
짙푸른개구리12323.02.13
현미밥이 쌀밥보다 다이어트때 많이 먹는이유
현미밥이 쌀밥보다 다이어트때 많이 먹는이유가 궁금합니다
같은양이면 칼로리가 더 적은게 아닌거같은데
이유가 무엇일까요??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현미밥이 쌀밥보다 칼로리가 조금 높습니다.
현미밥의 칼로리는 210g에 325kcal 입니다. 쌀밥 210g의 칼로리는 313kcal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영받는 첫 번째 이유는 높은 식이섬유를 바탕으로한 포만감때문입니다.
​현미밥은 쌀밥대비 더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GI지수(혈당지수)가 현미가 비교적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쌀밥을 드실경우에 몸속에 들어와서 소화를 시키고 몸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당분을 흡수를 합니다. 하지만 현미밥은 그 당분으로 흡수되는것을
방해를 하여서 당분 흡수가 적기 때문에 현미밥을 다이어트에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