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남
염소곰국 냄새나지만 참고먹어도 몸에 좋은가요?
염소고기가 몸에 좋다는데 냄새가 별루라서 먹기가 쉽지않는데 그래도 힘들지만 거부감을 참아가며 한그릇다 비워주면 몸에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근육 발달 및 유지: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건강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체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하여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너지 증진: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에너지 생산을 돕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증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을 증진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 기능 개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 건강 증진: 염소 고기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리 불순이나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건강 증진: 아연이 풍부하여 정자의 생성과 운동성을 향상시키고 성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