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장이 좋지 않아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이나 과일을 위주로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나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장이 좋지 않으시다면 말씀하신것 처럼
현미나 통밀음식들 브로콜리 샐러리 당근 콩 고구마 미역 다시마 김 사과 오렌지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 녹색잎 채소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장 건강을 촉진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사과, 배, 바나나, 브로콜리, 현미,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다양한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변을 부드럽게 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께 골고루 섭취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25~35g 정도의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