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똑같은 음식도 사람마다 맛을 느끼는것이 다른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똑같은 음식도 사람마다 맛을 느끼는것이 다른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맛있다'라고 느끼는 역치가 다르며 입맛이 천차만별으로 다르기때문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람마다 같은 음식을 다르게 느끼는 이유는 유전적 차이, 경험, 환경 때문입니다.
1. 유전자: 미각 수용체는 유전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쓴맛이나 단맛을 느끼는 강도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2. 경험: 어린 시절 먹은 음식 경험이나 음식에 대한 기억이 맛을 다르게 인식하게 만듭니다.
3. 환경과 문화: 먹는 환경, 음식 문화에 따라 음식에 대한 기대치나 선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같은 음식을 먹어도 다르게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