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맛있는 음식으로 뭐가 좋을까요?
여름철 맛있는 음식으로 뭐가 좋을까요? 여러분에
많은 의견 많이 많이 남겨주세요. 더운날씨 몸건강 조심하세요. 오늘도 화이팅!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사실 요즘 딱 2가지를 많이 먹습니다.
1) 수박 / 2) 참외: 너무 덥기도 하고, 수분 보충도 필요한데, 단것도 당겨서요.
무엇인가 조리를 하려고 보면 항상 더워서 쉽지 않습니다.
배달로는 가끔 냉면, 쫄면을 먹고,
조리가 가능하면 "콩국수"정도 먹습니다.
**콩국수의 국물은 구입하자마자 바로 먹어야합니다. 뚜껑을 여는 순간 바로 쉬어버려요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더운 여름철, 지치기 쉬운 날씨에는 역시 맛있는 음식으로 기운을 차리는게 최고입니다..! 질문자님의 화이팅 넘치는 글을 보니 저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고 활력이 생기네요.
여름철 추천 별미 하면 뭐니해도 살얼음이 떠 있는 시원한 물냉면과 입맛을 돋구는 비빔국수, 그리고 서리태 콩국수가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속까지 정말 시원해지는 국물을 한 입 마시면 가슴 속 답답함과 여름 더위가 뚫리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그리고 땀을 많이 흘려서 기력이 떨어질 때는 이열치열로 속을 든든하고 따뜻하게 데워주는 한방삼계탕이나 노릇하게 구운 장어구이, 새콤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초계국수 같은 영양 만점 보양식도 빠질 수 없다 생각합니다.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진 음식으로 속을 채워주면 지쳐있던 몸과 마음에 원기가 다시 솟아나는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 후 디저트로는 잘 익어서 아삭하고 달콤한 제철 수박 한 조각이나 쫀득한 인절미가 들어간 옛날 얼음 팥빙수, 소화를 돕는 시원한 매실차 한 잔을 추천드립니다.
입맛을 잃기 쉬운 계절이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무더위를 날려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하고 해피하게 이번여름도 잘 보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