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9.05
보통 식사는 몇분 동안 하는게 가장 건강에 좋은가요?
보통 밥을 먹을 때 우리 한국 사람들은 굉장히 빨리 먹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저도 그렇고요 하지만 천천히 먹는게 건강에 좋다고 하던데 밥은 몇 분 동안 먹는게 가장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렙틴은 음식을 충분히 먹었다는 신호를 뇌로 보내 먹는 행동을 멈추게 하는 호르몬입니다.
렙틴은 식사를 시작한 지 최소 15분이 지나야 분비되며 음식을 천천히 잘게 씹어 먹을수록 잘 분비된다고 해요.
여러 이유로 음식은 최소 30번 이상 충분히 씹고, 가능한 20분 이상 천천히 즐거운 마음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리의 뇌가 포만감을 느끼는 최소시간이 20분정도라고합니다. 20~30분정도의 식사시간을 지키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급하게 식사를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식사는 천천히 씹고 하는 시간을 최소 20분 정도를 갖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보통 식사는 20분 이상, 30분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빨리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많이 먹게 되고, 이는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의 대사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을 빨리 먹으면 음식을 충분히 씹지 못해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분 이상 천천히 식사하면 음식을 충분히 씹고, 포만감을 느끼면서 적정량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장애를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식사를 빨리 먹는 편입니다. 이는 바쁜 현대 사회의 삶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