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색다른콜리160
색다른콜리16023.07.08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미역 (요오드) 같은 것이 영양상 괜찮은지 궁금해요?
요즘은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은 편인데요.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 요오드 성분을 갖고 있는 음식이 안 좋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미역이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영양상 안좋은 편일까요?
영양 전문가의 답변을 받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암도 갑상선 환자가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하면서 요오드가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지 말라고 한것에서 비롯된것 같습니다.
드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갑상선 질병에는 크게 항진증과 저하증이 있습니다.
저하증에는 해조류에 있는 요오드 섭취를 해야 호전이 되는것이죠.
항진증일때는 미역에 있는 요오드를 과잉으로 섭취하려면 아주 과량을 먹어야하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요오드 섭취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갑상선 기능이 과도하거나 저하되는 경우 요오드 섭취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그러나 미역은 요리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로, 미역 자체에는 많은 양의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역은 바다 식물로서 요오드 함량이 높은 편에 속하므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과도한 양의 미역을 섭취할 경우 요오드 섭취량이 너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미역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섭취량은 개인의 상황과 의사 또는 영양 전문가의 조언을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갑상선 건강 상태, 요오드 섭취량, 식단의 다양성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미역 섭취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