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전통과자가 일반과자보다 다이어트에 나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도저히 과자는 못 끊겠더라구요 뻥튀기 같은 전통과자?들이 시중에 일반 과자에 비하면 더 나을까요? 당류 적은 것들만 사려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론 전통 과자가 일반 과자보다는 조금 좋을 수는 있긴 하겠지만 전통 과자 역시도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자의 종류와 조리법이 다를 수 있지만 강냉이 같은 과자류는 펍핑시킨것이기때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않았지만 탄수화물이 주 성분이기때문에 과량섭취를 주의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전통과자와 일반과자를 단순히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통과자가 일반과자보다 지방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을 수 있지만, 꿀이나 설탕이 첨가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영양 성분을 비교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비슷한 칼로리와 당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 중에는 당류가 적고 칼로리가 낮은 제품을 성분표를 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