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대벌래87
아침에 컵라면 먹는거는 안좋은 버릇인가요??
출근하면 아침에 컵라면 하나씩 먹는데 다같이 먹는 분위기라 안먹기도 그렇고 먹고나면 배가 아프고 하는데 아침에 라면이 몸에 안좋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아침에 컵라면은 좋지 않습니다. 공복에 기름기, 나트륨, 첨가물이 많은 라면을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고 속 쓰림, 복통 유발하기 쉽습니다. 가능하면 계란, 바나나, 샐러드 등으로 대체하거나 라면 먹을땐 삶은 계란, 김치, 우유 한 모금이라도 곁들이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컵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영양균형이 좋은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인 아침식사로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감사드립니다.
아침에 컵라면 자주 드시는 습관은 영양학적으로는 좋지는 않아요.
컵라면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보통 한 컵에 하루 권장량에 1/2이상 들어있으며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시면 위가 자극되기도 하죠.
게다가 지방과 정제탄수화물 비중이 높다보니 혈당도 빠르게 올리며 피로감, 졸림이 잘 나타나요.
(대신 활동적인 업무일 경우 금방 소화를 시키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문제 제기]
• 식사 대용이 라면입니다. 단백질/식이섬유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포만감이 좀 짧고, 점심 전에 허기가 지기도 해서 과식을 할 수도 있죠. 영양 균형 측면에서는 아쉬운 구성이 되겠습니다.
[타협 방안]
• 직장 분위기상 완전 피하시긴 무리라면 컵라면을 드실때 구운계란, 두유, 단백질 음료, 사과, 요거트같이 간단한 단백질/식이섬유를 챙겨서 조금 곁들이시면 속 부담을 줄이고 영양의 균형도 더 맞출 수 있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
• 아침 식사로 컵라면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영양적인 관점에서 좋지 않은 식습관ㄱ입니다. 컵라면은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아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기 쉬우며, 이는 혈압 상승과 위장 점막 자극을 유발하여 아침 속쓰림이나 복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가 매우 부족하여 하루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균형 잡힌 에너지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만성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컵라면 대신 삶은 달걀, 저지방 우유, 요거트, 과일 등 소화가 쉽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대체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