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1월 제철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1월에 먹을만한 제철음식이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몸보신에 좋으면 더 좋겠네요. 기력이 없어서 스테미너에 좋은 제철음식 추천 좀 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꼭 1월 제철음식이 있는게 아니라 겨울철에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으로는 굴, 시금치, 고등어, 달걀, 렌틸콩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철분, 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섬유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주로 겨울에 먹는 제철 음식으로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과메기 그리고 여러 가지 단백질 아연 철분 등이 많이 들어있는 굴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