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미래도활동적인엔지니어
식습관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식습관은 신체 에너지, 면역력, 체중 조절 등에 직결된다고 하는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왜 중요한지와 식단이 질병 예방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균형잡힌 영양소가 없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가령, 미네랄과 비타민이
부족하면 효소의 작용, 완전한 단백질 구성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제대로 신진대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외부 위험균이 몸에 침투했을때 방어가 되지 않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도 균형이 깨진 경우 사망에 까지 이르게 됩니다.
균형잡힌 영양소의 공급은 면역력에 좋기는 하지만, 우리 몸의 원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지탱목이 되어줍니다. 그리고 상처난 곳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드.
여러모로 균형잡힌 영양소의 공급은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안 그러면 요요가 발생해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습관은 신체 에너지 유지, 면역력 강화, 체중 관리에 영향을 주며,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는 신체 기능을 최적화하고 결핍이나 과잉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식단은 심혈관 질환, 당뇨, 비만 등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