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다이어트 중 식사 횟수에 대한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의견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식사 횟수일 것입니다. 과연 하루에 몇 끼를 먹어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것보다는 끼니수로 나누어 섭췬하는것이 체중감량에 더욱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서 가장 좋은건 영양성분? 칼로리? 이런걸 먼저 정하고
분해를 하는게 중요할것 같아요
4끼를 먹더라도 이 칼로리 분배를 하는게 좋죠
•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사 횟수는 개인의 생활 스타일과 대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간식으로 건강한 음식을 추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소량의 식사를 자주 하는 방식이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식사 내용과 칼로리 섭취량이므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목표와 상태에 맞춰 유연하게 조절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