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오메가3+루테인,아스타잔틴 확인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현재 시력이 좋지 않아 눈 건강 관리를 위해 오메가3와 눈에 좋은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려고 합니다. 이 제품의 성분, 함량, 원료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괜찮은 제품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특히 눈 건강, 안구건조감, 시력 관리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장단점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일단 저조합이면 오메가3가 충분한 양이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오메가 3가 안구 건조에 효과가 있으려면 1.5g 이상이 돼야 하는데요. 오메가3 단독으로 드셔야 그것도 두 알을 드셔야 맞출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메가 3 단독으로 한 가지와 밀토셀렉트라는 원료로 만들어진 빌베리 추출물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일단 1일 섭취량 오메가3 함량이 600mg인데 부족합니다.그러나 오메가3는 따로 드시니까 충족될겁니다. 또한 아스타잔틴도 4mg으로 부족합니다. 루테인지아잔틴함량은 괜찮습니다만 루테인지아잔틴은 안구건조, 시력관리에 도움이 별로 안됩니다. 황반변성 예방에 복용하는 성분으로 30대셔서 아직 굳이 드실 필요가 없습니다. 50대 전후로 드시는게 낫습니다.

    대신에 약국용 일반의약품 등급으로 나오는 빌베리추출물 성분의 타겐에프라는 재품과 드시고 계시는 오메가3를 2000mg이상 드시는게 시력관리와 안구건조에 훨씬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