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3.08.01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는데 음식은 어떤 종류로 먹어야되나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있어서 먹는 걸 최대한 조심해서 먹는 중인데도 우유성분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설사증상이 생깁니다. 어떤 음식으로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 기능에 이상으로 복통, 설사, 변비, 가스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스트레스, 음식, 약물, 장내 세균의 이상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유에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는데 유당은 소화하기 어려운 성분입니다.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면 설사, 복통, 가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경우 우유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 대신에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을 제거한 저 락토스 우유,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을 분해한 락토 프리 우유, 우유 대신에 콩, 귀리, 아몬드 등의 우유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증상이 다양하고,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증상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성분이 들어가 있는것을 드시면 설사하는것은
과민성대장증후군 때문인지 아니면 유당불내증인지 확인이 필요 할듯 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나 고구마 감자 토마토 등을 드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