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겨울엔 아무래도 따뜻한 물이 몸에 좋지요.
날이 추우니 다들 찬 음식을 싫어합니다. 근데 저는 추워도 냉장고에 있던 시원한 물이 좋은데 이렇게 식습관을 들이면 나쁜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추운 날씨에도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찬 음료는 소화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적당히 마시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몸이 추운 상태에서 찬 음료를 많이 섭취하면 체온이 더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체온 유지와 건강을 위해 따뜻한 음료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자신의 몸 상태와 반응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스운 소리지만 나이가 들면 차갑거나 시원한 물을 찾지 않습니다.
차갑거나 시원한 물이 갑작스럽게 몸 속으로 들어가면 몸의 조직 특히 식와 위가 놀랠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 등이 수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지근한 물을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차가운 물을 섭취하면 체온이 낮아지고 면역력이 낮아지기때문에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