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적우, 미스트롯4 도전 중 50% 몸상태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리우리아리
간헐제 단식이 정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나요?
한 때 유행했었던 간헐적 단식, 지금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간헐적 단식을 해볼까 고민되기도 하구요. 하나 우리 몸은 항상성을 유지하려하고, 영양이 모자라면 이후 더 열심히 축적, 저장하려는걸로 알고 있는데 간헐적 단식이 이 관점에서는 오히려 위험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개이 들어 질문남겨봐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은 공복시간을 정해두는것으로 개인마다 체중감량의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일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장기간 지속 가능한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헐적 단식은 그냥 굶는 다이어트 방식과는 달리 체내 인슐린 수치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식입니다.
간헐적 단식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이유는 체내에서 지방과 당을 분해하고 소모하는 방법을 바꾸어줄뿐만 아니라 장내 세균 형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단식은 유익한 박테리아가 형성되도록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간헐적 단식은 인슐린에 의해 중재되는 포도당 섭취율을 증가시킴으로써 혈당 관리를 개선시켜주며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