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3.20
간헐적 단식을 할 때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하루 중 정해진 시간에만 식사를 해서 체중을 조절하는 간헐적 단식이 유행했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시도중이잖아요. 저도 살을 좀 빼볼까 하는데 간헐적 단식을 하게되면 부작용은 어떻게 발생하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간헐적 단식의 부작용으로. 소화문제. 예민함 및 기분 장에. 두통. 어지러움. 입냄새. 피로와 에너지 부족. 수면 장애. 탈수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는 동안 균형 잡힌 영양소를 갖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혈당 수준 변화, 피로, 두통, 집중력 저하, 기분 변화, 소화 불량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단식이나 불규칙한 식사 스케줄은 영양 결핍과 대사 속도 변화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식욕과 관련된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간헐적단식을 할경우 첫끼로 먹는 식사가 혈당안정화에 도움을주어야하며 균형잡힌 끼니를 구성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저혈당 저혈압 질환 환자분들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두통, 어지러움, 피로,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 혈당 조절 개선, 염증 감소 등의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으로는 공복감, 피로감, 두통, 변비, 근육 손실, 수면 장애, 기분 변화가 있습니다.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단식 시간을 점진적으로 늘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며, 단식 후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 저혈당 환자, 임산부, 수유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부작용이 심하거나 건강 상태가 악화되면 중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오래 지속 하기에는 어떻게 보면 부족한 다이어트 법 중에 하나입니다. 영양력으로 조금은 많이 부족하구요.
그러다 보니 식욕을 참지 못해 과식 같은 것을 할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