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오늘배움
인슐린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배웁니다.
당뇨 이야기가 나오면 인슐린이 저절로 따라 나오는데요.
인슐린이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 몸에서 인슐린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설명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슐린은 혈액에 당 농도가 높으면 분비되는 단백질 또는 호르몬 입니다.
이들의 작용으로 조직이랑 세포에서 인슐린을 흡수한 뒤에 글리코겐으로 간에서 저장하거나 근육 등에서 에너지 원으로 쓰일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지방세포에서는 지방 세포의 성숙과 축적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면 인슐린이 분비되어 혈당을 낮추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