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합니다 많은 꼭대답 부탁드립니다

우울증이 너무 심한데요

정신과상담받아야하나요?

약은 먹엇엇는데 효과가 안오는것같아서요

직접가서 상담을 받아야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우울증이 심하시다면 무조건 전문의 상담과 약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직접 대면해서 상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지금 드시는 약물이 효과가 없다면 그런 것들을 상담하면서 말씀을 드리고 다른 약물로 대체하거나 다른 방법을 알려주실겁니다. 우울증은 장기적으로 바라보면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단기적으로 치료는 힘들기 때문에 꾸준하게 약물을 복용하시면서 건강한 일상을 본인이 만들어서 노력하셔야 해요. 건강한 식단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내 건강한 일상을 통해 자기관리를 해주시면서 치료를 한다면 충분히 호전될 거에요! 빨리 가셔서 치료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