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 추천음식 받습니다. 별미 입맛 싹 ~ 도는걸루 추천해주세요

입맛도는 음식이 있을가요 ?
70,80대 어르신들도 좋아할만한 음식

짜고맵고 이런게 아니라

예전부터 전통적으로 내려오늘 지금같이 무더워지기 시작하는
계절의 음식을 추천 받고 싶어요

과일이라면 수박, 참외 이런것 처럼

제 개인적으로는 콩국수랑 함흥냉면이 슬슬 땡기기 시작하는데

제가 모르는 적극 추천 음식 알려주세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여름 무더위가 시작될 때 70, 80대 어르신들의 기력과 입맛을 짜고 매운 자극없이 돋굴 수 있는 전통 별미를 정리해서 제안드리겠습니다.

    1 ) 임자수탕 : 평소 콩국수를 선호하신다면 조선 왕실에서 드시던 차가운 보양식인 임자수탕은 어떠실까 합니다. 차갑게 식힌 닭 육수에 볶은 백참깨를 곱게 갈아 고소한 국물을 내고 잘게 찢은 닭고기를 넣은 요리인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어르신들의 근손실을 예방하고 소화 부담 없이 기력을 보충해줍니다.

    2 ) 규아상 : 이와함께 청량함을 주는 여름 만두인 규아상(외만두)도 좋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살짝 볶은 오이와 소고기를 소로 채워 쪄낸 후 차갑게 식혀서 먹는 음식으로, 오이의 수분과 칼륨이 전해질을 채우고 열을 내려주게 됩니다. 자극적인 양념대신 오이 향 자체로 입맛을 깨워줍니다.

    3 ) 메밀묵밥 : 체내 열감을 다스리는 메밀묵밥을 시원하고 슴슴한 육수에 말아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메밀의 루틴 성분이 어르신들의 혈관 건강을 지켜주며, 식감이 부드러워 치아가 약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드실 수 있어서 수박, 참외처럼 무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좋은 제철 식사가 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