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옹골진미어캣103
여름에 먹을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시원한거나 매운거 아님 뜨거운것도 좋습니다 보양식으로도 먹고 건강식으로도 먹게 좋은음식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추천 드리는것은 역시나 삼계탕을 추천 드리고요
그리고 차가운게 땡기면 들기름 막국수도 괜찮더라고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에 불을 사용하지 않고도 조리가 가능한 음식으로는
콩국수, 오이 샌드위치, 중화냉면 등을 추천드립니다.
•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쉽게 소진될 수 있어 영양 보충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전통적인 보양식으로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삼계탕이나 오리백숙 같은 따뜻한 음식이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원한 음식을 선호하신다면 오이냉국이나 콩나물 냉국처럼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더위를 식히고 갈증 해소에 좋은 국물 요리가 있으며, 평양냉면처럼 담백하면서도 다양한 고명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차가운 면 요리도 여름에 인기 있는 건강식입니다.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시는 점을 고려하면, 제철 채소를 듬뿍 넣은 비빔밥에 보리밥이나 잡곡밥을 활용하여 식이섬유와 여러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