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애호박? 저는 좋아하는데요 ㅎ
애호박 저는 좋아하는데요 많이들 좋아하시나요? 다이어트쪽으로 애호박은 어떨까 영양소는 풍부한가 궁금합니다~ 애호박으로 쉽게 만들 반찬들도 많고 그냥 구워간장에 살짝찍어먹기만해도되는데 .. 다이어트 ? 영양소?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애호박은 비타민A가 함유되어있어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고, 칼륨성분이 오이에 비해2배가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비타민A,C성분이 위의 점막으 보호하여 위 건강을 증진시키고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뇌세포 활성화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뇌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애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특히 미네랄과 비탕민등의 풍부한 영양소들이 균형이는 영양공급을 만들어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도록 만들어줍니다.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애호박은 루테인 비타민 A가 다량들어 안구에 좋고
위장 점막을 건강하게 해주며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
뇌기능 개선에 좋아요 칼로리도 100g당.38칼로리가 다이어트에도 도움되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애호박은 다이어트에도 참 좋은 식재료 입니다.
애호박 100g당 칼로리는 38칼로리로
굉장히 낮습니다.
그리고 소화 흡수도 잘 되어서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