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7.10
애호박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상시에 애호박으로 된장찌개 및 전 등 다양하게 먹고 있는데요.
애호박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애호박은 식이섬유는 물론 베타카로틴
비타민 엽산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는 물론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애호박은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피부 손상과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카로테노이드 성분 또한 많이 포함돼 시력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열량이 낮고 섬유소가 풍부해 당뇨병·비만환자도 먹을 수있습니다.. 소화흡수가 잘되다보니 이유식·환자식 재료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애호박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시력, 피부 건강,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애호박에는 비타민 C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 콜라겐 생성 촉진, 철의 흡수 증진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며, 애호박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신경 기능과 근육 기능을 조절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애호박은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되며,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체 상태와 건강 상황에 따라 영양 섭취의 전반적인 균형이 중요하므로,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영양소 섭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