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라면이 우리몸에 왜 안좋은걸까요??
라면이 우리몸에 왜 안좋은걸까요? 라면의 면발이 비타민으로 제작되어 있고 영양가가 생각보다 균형잡혀있다고 하는데요. 안좋다고 하는 이유는 나트륨 때문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주로 높은 나트륨 함량과 가공식품으로서의 특성 때문으로, 대부분의 라면은 소금이 많이 포함된 스프와 함께 제공되어,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의 면발은 정제된 밀가루로 만들어져 영양소가 부족하고, 식이섬유가 적어 소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 과정에서 참가되는 방부제와 인공 조미료도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이 안좋은 이유는 하나는 탄수화물이 많은 점입니다.
그리고 나트륨인데요
둘다 과잉으로 먹게되는 영양성분이라 그래요
그리고 면에 들어간 비타민은... 열에 의해 대부분 파괴되요 ㅎㅎ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나트륨함량이 높고 주성분이 탄수화물이기때문에 자주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