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점심을 먹고... 너무 맛있어서 좀 많이 먹었죠..

식당을 나와 운전을 하는데... 갑자기 너무 졸린거예요... ㅠ. 정말 참을 수 없이 졸음이 쏱아지는데... 차를 어디에 잠깐 정차하고 자고 싶은데... 행렬에서 빠져나올수도 없고.. 신호대기중 뒤에서 빵빵할정도로 정신없이 몇초가 잘정도로...ㅠㅠ

겨우겨우 집에 도착하자마자 떡실신했습니다.

왜이런걸까요? ㅠㅠ

2시간을 내리자고 일어나니 머리도 아프고 소화도 안되서 영~~~ 6시7시 되니까 소화가 되더라구요 .

저녁생각도 안나고요 ㅋㅋ.

혈당스파이크.... 뭐 그런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점심을 평상시보다 많이 드시고, 이로 인해서 운전 중 졸음이 느껴진다면 혈당 스파이크로 인한 식곤증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식곤증은 밥을 먹은 후 졸음이 느껴지는 현상으로 이는 대체로 점심 식사 후(1~5시)에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곤증 현상을 줄이려면 점심을 평상시처럼 드시고 식사하실 때 천천히 씹어 드시면 혈당 스파이크가 안정되어 식곤증 증상이 덜 느껴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평소보다 많이 드셨고 식후에 극심한 졸음, 소화불량, 두통까지 있었다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갔다가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식곤증이나 혈당 변화 영향일 수도 있어요

    또 음식을 많이 먹으면 소화기관으로 혈류가 몰리면서 나른함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운전중에 졸으셨다니..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