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문어80
조용한문어8023.07.03
냉이 나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알려주세요.
봄에 나는 냉이 나물은 향이 향긋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나물인데요.
냉이가 특히 소화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어떤 영양분 때문에 그런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이는 봄에 많이 먹는 나물중에 하나 입니다.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A, C, B1, 칼슘, 철분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냉이는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3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냉이에 풍부한 ‘칼륨’은 이뇨를 촉진시켜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압조절을 도우며 콜린은 부교감 신경을 자극해 소화액의 분비 촉진과 혈압 저하작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