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여름, 겨울 중 언제 더 잠을 많이 자나요?

날씨가 더워지고부터 특별히 피곤하지는 않은데 낮이고 밤이고 계속 잠이 옵니다. 원래 날이 더워지면 잠이 많이 오는 건지 아님 그냥 저만의 일시적 현상인건지 궁금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전 환경변화에 신체가 적응하는 과정으로 보여요.

    전 계절이 바뀔때 마다 생겨요. 환경이 바뀔때도.

    잠이나 몸살 또는 감기 등

    적응되면 사라져요. 하지만 운동으로 체력이 보강되면 그현상이 사라져요. 한번해보세요.

    채택 보상으로 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인간은 여름보다 겨울에 잠을 훨씬 많이 잡니다

    여르엔 에어컨 전기세 걱정에 눈이 번쩍 뜨이지만

    겨울엔 따끈한 전기장판과 한 몸이 되어

    곰처럼 겨울잠을 자기 때문입니다

  • 전 겨울에 잠 더 많이 자요!

    확실히 해가 떠있는 시간이 길 수록 잠도 적게 자고 활동량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아침7시에 여름은 이미 해가 떠서 눈이 떠지는데 겨울 7시는 힘들게 일어나게 되더라구요

  • 보통 겨울에 더많은 잠을잡니다. 이건 개인차가 있습니다. 여른철에는 해뜨는 시간도 빨라서 몸이기억하는 편이라서 대체적으로 좀더 일찍일어나는 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