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단감하고 시금치가 상극이라던데 영양학적 이유가 궁금합니다.
가을부터 시작해서 요즘 단감이 한창 마트에서 보여 자주 사먹게 되는데요. 단감을 먹을때 시금치와 함께 먹으면 안된다고 예전부터 부모님이 둘 음식이 상극이라고 말씀하신게 기억이 나는데요. 영양학적으로 어떤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감과 시금치를 함께 먹으면 결석의 위험이 있습니다. 감의 타닌 성분이 시금치의 수산 성분과 결합하여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 안에는 수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감 속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과 만나면 결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시금치와 단감이 상극인 이유는 시금치에 있는 옥살산은 철분과 결합하여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물질을 형성하고 단감에 있는 탄닌도 비슷한 방식으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수 있기때문에 이 두 식품을 함께 섭취할 경우, 철분의 흡수가 감소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철분 결핍이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이러한 상호작용이 실제로 중요한 영양학적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드물며, 일반적으로 다양한 식품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