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4.03.02
다이어트에 식단을 단백질 위주로 먹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아트를 하려고 하는대요
식단도 같이 조절 하려 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면 단백질을.많이 먹는게 좋나여??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단백질만 먹는다고 좋지는 않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등을 고르게 드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근력유지 및 향상을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은 효과적일 수 있으며,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며,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적당한 칼로리 섭취와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예시로는 달걀, 닭가슴살, 두부, 요거트, 견과류를 포함한 식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지만 장기간 지속할 경우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서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으나,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고 신체의 근육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사를 촉진하여 식이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당을 안정시켜 급격한 배고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단은 균형있게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