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길거리 음식 사먹으면 안되나요

여름에도 길거리가면 회오리감자나 소떡같은거 간식꺼리가 많은데요 친구는 상하거나 배아플수 있다고 먹지 마라고 하더라구요 ~ 길거리음식 자제하는게 좋을까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바로즉석에서 만들어내는 식품은 괜찮아요 ~ 하지만 미리 만들어둔 제품이나 상하기쉬운 야채나 날것 등이 포함된 간식은 안먹는게 좋습니다 지인도 여름에 컵에든 닭강정먹고 배탈난적이 있어요 음식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운이 없더라구요

    채택 보상으로 3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위생적으로 너무 깨끗하지 않거나 쉽게 상할 수 있는 날음식등은 안먹는게 좋고 해산물등은 피하는 게 좋지만 보기에 위생적이고 구운 감자정돈 괜찮지 않을까요?

  • 길거리 음식 노점 음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생 문제도 있고 조리사가 매년 보건증을 재발급하는지도 모르고요.. 좀 더럽기도 하고 문제 생겼을때 대처하기 복잡해서 추천하지 않아요.

  • 길거리 구운 거 익은 거 튀긴 거 따뜻한 음식 길거리 음식 순대 떡볶이 튀김 핫도그 이런 거 먹어도 괜찮고 익은 거 이런 거 먹는 거 추천드립니다.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길거리 음식이 위생상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딱히 크게 문제 될것은 없습니다.예전에는 지금보다 더 위생이 좋지않았지만 먹는다고 문제된것은 없습니다.

  • 소떡소떡 이런거 보다는 생선 회 멍게 등등 요런거 조심하면 좋아요 ! 그리구 쉽게 상할 수 있는 김밥이나 야채,국 이런것도 조심하시구요

  • 한여름에는 탈나는 경우가 꽤 자주 있긴 해요

    하지만 모든 음식이 다 상한건 아니에요

    드시고싶으시면 드셔도 되지만 7~8월엔 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 모든 음식이 상하거나 헤롭거나 하지는 않지만 온도 변화가 심해서 가능하면 길거리 음식 보다는 실내에서 운영하는 음식점에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여름에 길거리 음식을 무조건 먹으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계절보다 식중독 위험이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 음식 속 세균이 빠르게 증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 음식들은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밥, 주먹밥 등 밥류

    어묵 국물이나 떡볶이처럼 오래 가열·보관된 음식

    순대, 튀김 등 조리 후 오래 진열된 음식

    육회, 회 등 생식품

    마요네즈가 들어간 음식

    비교적 안전한 경우는:

    주문 후 바로 조리해 주는 음식

    손님이 많아 음식 회전이 빠른 곳

    위생 상태가 깨끗한 곳

    충분히 뜨겁게 가열된 음식

    특히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는 여름철 식중독에 더 취약하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한낮 기온이 30℃ 이상인 날에는 길거리 음식이 조리 후 2시간 이상 방치된 경우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냄새나 맛이 정상이어도 세균이 증식했을 수 있습니다.

  • 너무 한여름에는 자제하는게 좋긴해요

    생각보다 탈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ㅎㅎ

    컨디션이 좋을땐 모르겠는데 자칫잘못하면

    고생하실 수도 있으니 자제하시는거 추천드려용~

  • 여름이고 길거리 음식이라고 다 상한 음식을 팔진 않아요.

    음식을 파는데 상한음식이면 난리나겠죠

    드시고 싶으시면 안심하시고 드셔도 됩니다